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서의 날것의 육아

스토케 스텝스 유아 하이체어 3년 써본 후기

by 뮤엔라 2023. 6. 19.

안녕하세요! 저는 3년 동안 스토케 스텝스 하이체어를 이용한 후기를 오늘 보여드리려고 해요. 저도 구입하기 전에 많은 검색을 통해 결국 스텝스를 구입했습니다. 지금까지도 만족하고 있는 유아하이체어 스토케 스텝스의 장점을 소개합니다. 

 

1. 안전성

 

스텝스

 

먼저, 스토케 스텝스는 나무로 만들어서 튼튼하고 아이가 아무리 몸을 앞뒤로 흔들어도 절대 의자가 흔들리지 않았어요. 

보통 스토케 하면 트립트랩을 먼저 생각하시는데 그 의자는 앞뒤로 아이가 흔들면 뒤로 넘어간다는 이야기를 가끔가다 들어서 그렇게 안전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스는 뒷다리 부분이 사선으로 떨어져 각도를 봐도 너무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청결

 

다른 하이체어를 보게되면 신생아인 경우에는 아무래도 딱딱한 곳에 앉히는 것이 아무래도 마음이 쓰이죠. 그래서 쿠션이 있고 각도가 누울 수 있는 정도로 넘어갈 수 있는 의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기주도하면서 아이들이 정말 많이 흘리고 던지고 어떤 날에는 밥이 정말 1m 앞으로 떨어져 있는 적도 정말 많았습니다. 특히나 물을 먹거나 액체류는 의자 사이사이로 다 스며들었습니다. 하지만 스텝스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수건으로 금방 닦을 수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접히는 사이사이는 나사를 풀어서 금방 분리가 가능하니 청소에 스트레스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3. 인테리어

 

아무래도 집안의 인테리어는 포기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아무리 아이를 키우는 집이지만 중구난방으로 장난감과 유아책상에 의자 그리고 메트가 거실에 있으면 정말 집인지 어린이집인지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 다이닝공간에 나무색 식탁이기에 거기에 제일 잘 맞을 것 같은 색상으로 선택해서 구입했습니다. 식탁의자는 아이보리에 나무색이어서 인테리어 적으로도 너무 딱 들어맞아서 고민 없이 구입했습니다. 이제 아이가 두 명이니 서로 싸우지 않게 같은 색깔로 구입했어요. 자신의 집 인테리어에 맞게 색상을 선택해서 구입하세요. 하이체어만 잘 구입해도 집안 분위기가 달라요. 

 

 

4. 두개의 베이스 하나의 베이비세트 

 

한번의 구입으로 두가지 기능

 

저는 이것이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육아용품 구입하다 보면 기본 10만 원부터 시작하기 쉬운데 부담스러운 가격 중에 하나가 저는 하이체어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앞으로 더 계획이 있으신 부부께서는 신중하게 생각해서 오래 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의자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아이를 위해 구입한 의자와 베이비세트를 만 2년 반 정도 잘 쓰고 있다가 둘째가 태어나고 9개월인 지금 의자만 따로 하나 더 구입해서 베이비세트를 함께 설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첫째가 베이비세트를 할 나이가 지나서 이제 미련 없이 동생에게 양보하더군요. 이것이야 말로 하나의 의자 가격으로 베이비세트와 트레일까지 오랫동안 쓸 수 있어서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자녀분이 2명 있으신 분들은 정말 스토케 처음 구입하시면 둘째까지 편하게 쓸수있다는 점 알려드려요.